영화 소개

NETFLIX 애니메이션 추천 <도쿄 구울> 시즌 1

꿈을그리다 2021. 5. 29. 01:29

안녕하세요. 제가 열 두번째로 추천드릴 작품은 모리타 슈헤이감독에

<도쿄 구울>입니다.

인간 카네키
장기 이식을 받은 카네키.
카미시로 리제
토우카

간단한 내용 정리.  (스포가 될수 있으니 주위하세요.)

주인공 카네키 켄.

 

 카네키는 원래는 인간이었다. 하지만 이 세계에서는 구울이라는 존재가 있는데 무조건 인간만 먹어야지 배를 채울수 있는 존재가 있었다. 카네키는 자신이 짝사랑한 사람과 데이트 중에 사고로 인해 장기이식을 받게 된다. 자신의 짝사랑인 그녀 리제. 리제는 구울이다. 인간인 카네키에게 접근해 카네키를 잡아먹으려는 계획이었다. 카네키를 잡아먹으려는 찰나, 하늘 위에서 철근이 떨어져 그 철근 사이에 깔려 죽게 된다. 그리고 그 자리에 같이 있던 카네키는 구울인 리제의 장기를 이식 받아 구울이 되고 만다. 반만 구울이 된 카네키는 배가 너무 고파서 집에서 히데가 준 편의점 음식을 먹어보지만... 헛 구역질만 할 뿐 삼키질 못하였다. 그렇게 카네키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밖으로 나가 길을 서성이게 된다.

 

 '안테이크'

 구울들이 모이는 카페. 구울은 커피를 마셔도 토를 하지않고 인간들이 마시는 것처럼 마실 수 있다. 그래서 구울들은 안테이크라는 카페에 모여서 커피를 마신다. 켄은 안테이크라는 카페에서 일을 하게 되었다.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밖을 서성이던 날.  토우카라는 소녀를 만났다. 그 소녀도 구울이었다. 카네키는 자신은 구울이 아니라고 발악을 했지만, 토우카 눈에는 그저 구울로 밖에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토우카는 무력으로 카네키가 구울이라는 걸 증명해주고, 그걸 보고 있던 안테이크 점장님은 카네키를 안테이크에서 일을 시키게 되었다. 

 

 안테이크에서 일하게 된 카네키.

카네키는 구울 수사관이라는 정보를 듣게 된다. 구울 수사관. 즉 비둘기, 구울들을 죽이러 다니는 수사관이다.

그러던 어느날, 안테이크에서 같이 지내는 동생 히나미의 엄마. 료코가 죽는 모습을 목격한 카네키 켄...

아무 힘도 없고 약하기만 한 카네키는 자신이 할수 있는 거라곤 같이 있던 히나미의 눈을 가려주는 것 밖에 하지 못했다...

히데
토우카.
인간 모습 리제

총평

각성이 간지나는 애니메이션. 중간중간 깜짝 놀라게 하는 장면과 멋있는 장면이 나온다. 각성하면 빠질 수 없는 애니.

시즌 1에서는 답답한 카네키 켄을 보게 될 것이다. 다소 답답이 심해서 막막할 수 있지만 이 애니에 시작은 각성을 하는 과정과 각성을 하고 난 후라고 말할 수 있다. 추천하는 애니메이션 중에 하나. 

 

이로써 저의 열 두번째 작품 평가

 

                                      <도쿄 구울>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족한 점이 많아 죄송합니다.)